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1기’ 졸업생 배출
상태바
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1기’ 졸업생 배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8.06.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트럭코리아가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8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테크니컬 센터에서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1기 수료식을 가졌다.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는 볼보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약 18개월 간의 기간동안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과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작년 2월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1기 수료생 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가운데)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테크니컬 센터에서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1기 졸업생과 함께 수료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볼보트럭코리아

2018년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 과정에는 총 100여명의 볼보트럭 정비사가 지원했으며 그 중에 29명이 약 2개월의 간격으로 올해 안에 졸업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총 52개의 교육 코스와 3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기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조향 및 서스펜션 시스템 ▲트랜스미션 ▲디젤 엔진 심화 교육의 주요 5가지의 주제를 익히며, 각 부문마다 약 4개월동안 체계적인 이론 및 현장실습을 포함한 기술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는 테크 컬리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볼보트럭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의 정비사들이 더욱 높은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하고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적인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사업을 돕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통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