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모바일 행정업무 앱 ‘모피스’ 런칭
상태바
LH, 모바일 행정업무 앱 ‘모피스’ 런칭
  • 오세원
  • 승인 2018.06.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결재, 메일, 메신저 등 실시간 업무지원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LH 모피스>를 런칭해 모바일 전자결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LH 모피스는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라는 의미로 전자결재, 휴가 신청, 사내·외부 메일, 메신저 등 다양한 업무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모바일 행정업무 앱이다.

LH 직원 대상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LH 모피스>가 최종 선정됐다.

앞으로 LH 임직원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빠르게 보고서를 읽고, 전자결재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출장 중에도 메일이나 공지사항 확인, PC와 모바일 메신저간 대화가 가능한 실시간 모바일 업무 체계가 구축됐다.

LH는 안전한 모바일 행정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적용했다.

특히 ID/PW와 OTP를 이용하는 이중 인중(2-Factor) 통합로그인을 적용하고, 전용 모바일 앱스토어를 통해 <LH 모피스>앱을 다운로드 받도록 해 분실 및 도난, 악성코드로 인한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또한, 표준 플랫폼 구조의 시스템 환경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단말기기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LH는 <LH 모피스>를 통해 업무 연속성 확보는 물론 내·외부 협업과 의사소통이 활성화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가를 신청할 수 있어 직원들의 ‘워라밸’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구 LH 경영정보처장은 “앞으로도 하자보수 등 모바일 활용이 필요한 업무를 발굴해 모바일 업무처리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