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국내외서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포스코건설, 국내외서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8.06.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재예방 주거개선활동/제공=포스코건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포스코건설이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POSCO Global Volunteer Week)’를 맞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일까지 국내외 각지에서 사회적 배려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포스코그룹이 2010년부터 매년 봉사특별 주간을 정해 국내외에서 봉사활동을 벌이는 나눔실천 캠페인이다.

올해는 ‘봉사와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100년을 함께 할 포스코’라는 주제로 인천∙포항∙광양 등 국내와 베트남에서 나눔활동이 펼쳐졌다.

▲ 제주기지현장 환경정화활동/제공=포스코건설

우선, 지난달 29일부터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해 인천 소재 소방서와 함께 화재취약계층 170여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집수리, 소방시설 설치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드론체험 교육,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등 활동을 벌였다.

이 외에도 포항지역 ‘사랑의 꾸러미 나눔봉사’, 광

▲ 베트남 레크레이션 과자따먹기/제공=포스코건설

양지역 ‘자매마을 매실수확 돕기봉사’, 부산지역 ‘취약계층 물품지원 봉사’, 제주지역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별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이달 1일 해외에서는 포스코건설 하노이사무소 직원들이 장애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아동들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으며, 식자재와 장난감을 기증했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인천 송도 중앙공원에서 ‘가족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는 한편, 인천 연수구 승기천에서 지역 하천을 살리기 위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