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형권 기재부 1차관,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첫 회의 개최
상태바
고형권 기재부 1차관,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첫 회의 개최
  • 이정우
  • 승인 2018.05.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혁신성장에 각 부처의 정책역량을 집중해 달라” 강조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은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설된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1차회의를 개최했다.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신설은 대통령이 강조한 속도감 있는 혁신성장 정책추진을 위한 범정부적 추진체계 재정비・강화의 일환으로, 핵심 선도사업 소관부처 등 주요 경제부처 차관 및 규제 혁신 관련 국무조정실 2차장 등으로 구성됐다.

▲ 고형권 기획재정부 차관이 28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1차 회의를 주재,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제공=기획재정부

이날 1차 회의에서는 혁신성장 향후 추진방향과 지난 17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혁신성장 보고대회’후속조치계획을 주로 논의했다.

정부는 속도감 있는 혁신성장 정책추진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 창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우선, 이해관계자 반발 등으로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핵심규제 혁신을 공론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추진해 신산업‧신서비스 및 일자리 창출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며, 아울러, 민간주도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촉진할 예정이다.

고형권 1차관은 “이를 위해 기업들이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에 적극 나서도록 현장소통 확대 등 기업 기 살리기 노력을 강화하는 한편, 혁신제품에 대한 공공구매 확대, 관련 인프라 확충 등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민간주도 혁신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신설 등정부내 혁신성장 추진체계를 재정비‧강화해 속도감 있게 혁신성장 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민들이 혁신성장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경진대회, 혁신기술 시연‧체험 행사 개최를 확대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노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형권 차관은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올 하반기 혁신성장에 각 부처의 정책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속도감 있는 정책추진, 성과 가시화 및 국민 체감도 제고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아울러, “각 부처 장차관들이 직접 혁신성장 관련 현장을방문해 국민‧기업 등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힘써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