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스웨덴의 차세대 교통과 E-모빌리티 세미나’ 참가
상태바
볼보트럭, ‘스웨덴의 차세대 교통과 E-모빌리티 세미나’ 참가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8.05.1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트럭이 지난 17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스웨덴대사관이 주최한 <스마트 시티를 위한 스웨덴의 차세대 교통과 E-모빌리티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날 요아킴 닐슨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영업전략 본부장이 볼보트럭의 차세대 전기동력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스마트 시티를 위한 스웨덴의 차세대 교통과 E-모빌리티 세미나>는 차세대 교통수단 개발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스웨덴의 대표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올해는 볼보트럭을 포함한 볼보버스, 아스타제로, ABB, Ericsson-LG등이 참여했다.

▲ 지난 17일 ‘스마트 시티를 위한 스웨덴의 차세대 교통과 E-모빌리티 세미나’에서 요아킴 닐슨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영업전략 본부장이 스마트시티 구현에 기여할 볼보트럭의 차세대 전기동력 기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제공=볼보트럭

요아킴 닐슨 볼보트럭 영업전략 본부장은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전기동력화 솔루션’이란 주제로 볼보 그룹의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볼보의 혁신 기술과 볼보트럭의 두 번째 전기트럭 모델인 볼보 FE 일렉트릭 (Volvo FE Electric)을 공개했다.

볼보 FE 일렉트릭은 지난 4월에 공개된 볼보 최초의 100% 전기동력 트럭인 볼보 FL 일렉트릭에 이은 두 번째 모델로, 저소음과 매연이 없는 전기동력이 특징으로 물류운반, 청소트럭 등 시내 주행을 위해 개발됐다.

요아킴 닐슨 볼보트럭 영업전략 본부장은 “볼보트럭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대규모 전기동력화를 실현시키기 위해 도시, 에너지 공급업체, 차량 제조업체 등의 각 주체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운송 부문의 전기동력화를 이루고 스마트시티를 구현하기 위해 E-모빌리티 개발에 꾸준한 투자와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