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3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건립 공사 착공
상태바
행복청, 3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건립 공사 착공
  • 이정우
  • 승인 2018.05.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보건복지정보에 특화된 ‘3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를 보람동에 지난 8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 ‘3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는 총사업비 47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4931㎡에 지상3층, 지하1층 규모로 오는 2020년 상반기 준공목표로 추진 중이다.

▲ 3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 조감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건물 디자인은 한글 미음자의 중정형 건물배치를 중심으로, 부드러운 곡선미의 지붕형태를 채택했다.

또한, 복지시설로 연결되는 마당을 중앙에 배치해 노약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시설별 독립성도 도모했다.

주요시설로는 ▲아동보육정보센터 및 아동복지관 ▲고령자 나눔일터 및 노인요양서비스센터 ▲점자도서관 등 장애인정보센터 ▲여성회관 등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여가활동도 지원할 수 있도록 다목적 강당과 체육관 등도 포함돼 건립될 계획이다.

이에 이상철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광역복지지원센터가 복지기능과 함께 주민의 소통과 만남의 공간도 겸하는 건축물이 완성 되도록 충실히 사업관리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도시 광역복지지원센터는 ▲종합복지형(1생활권) ▲가족복지형(2생활권) ▲보건복지정보형(3생활권) ▲장애인복지형(4생활권) ▲의료재활형(5생활권) ▲청소년복지형(6생활권) 총 6개가 건립될 예정이다.

이 중 1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종촌동) 및 2생활권 광역복지지원센터(새롬동) 2개소는 이미 완공돼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