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신안산선, 빠르게 건설ㆍ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이언주 의원, “신안산선, 빠르게 건설ㆍ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 오세원
  • 승인 2018.05.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산선 조기개통 위한 국회의원 모임 발족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지난 1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신안산선 조기개통을 위한 국회의원 모임 및 신안산선 기술발표회>를 갖고, 신안산선 조기개통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신안산선은 안산ㆍ시흥~광명~여의도를 20분(급행)~30분(완행)대로 연결하는 복선전철로 사업비만 3조3,895억원이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민간사업이다.

이 사업은 민간과 정부가 위험을 분담하는 ‘위험분담형(BTO-rs)방식’으로 추진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60개월이며, 운영기간은 운영개시일로부터 40년이다.

▲ 인사말하는 이언주 의원/제공=이언주 의원실

그동안 민간사업자 선정이 지지부진해 사업 추진이 지연되었으나 지난 2월 우선협상대상자로 포스코 컨소시엄이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협상과 실시설계를 병행 시행해 빠르며 10월경 실시협안안 도출 및 민간투자심의위원회 상정 추진될 예정이다.

이언주 의원은 이날 인사말에서 “신안산선이 그동안 지지부진해 주민들의 걱정이 많다고 전제하고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전철을 가장 빠르게 건설ㆍ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지역의 현안사업인 신안산선 학온역을 신설하기 위해 이언주 의원실과 국토부, 경기도, 광명시, LH, 민간사업자 등과 ‘학온역 추진 협의체’를 5월에 구성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