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 4월 준공
상태바
행복청,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 4월 준공
  • 이정우
  • 승인 2018.04.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소담동 3-3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을 4월 중 준공해 빠른 시일 안에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은 총사업비 386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4213㎡의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건축물로, 건축디자인은 ‘달팽이 느림의 미학’을 형상화해 ‘주민 모두가 여유롭게 센터 공간을 소통‧공존의 장으로 즐긴다’는 개념으로 설계했다.

▲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 전경사진/제공=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주요 특징으로는 자연과 주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통합 광장 및 회의실을 주 진입로에 배치했으며, 여가활동 공간으로 도서관, 문화센터, 보육시설, 강당 등을 조성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했다.

특히, 복합주민공동시설의 외부계단을 1층에서 4층까지 달팽이형 둘레길처럼 걸어서 올라가며 각 층의 내부로 출입할 수 있는 편리하고 환경 친화적인 동선으로 계획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녹색건축물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반영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해 운영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행복청 이상철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은 주변에 초‧중‧고등학교 운동장이 바로 인접해 있어 매우 편리한 주민생활 여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이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준공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지난 3월말 세종시 및 외부전문가, 건설사업관리자 등과 함께 소담동 복합주민공동시설에 대한 사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민‧관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은 주민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준공 전 시설물의 기능과 품질, 편리성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있으며, 점검 의견 등에 대해서는 준공 전까지 보완해 건축물의 완성도를 높여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