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건설기계연합회 ‘법정단체 숙원’ 풀리나
상태바
[단독]건설기계연합회 ‘법정단체 숙원’ 풀리나
  • 이정우
  • 승인 2018.04.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일평 국토부 건설경제국장 “협의체 운영” 제안..이주성 건설기계연합회장 “관리사 단체와의 분리 운영이 현실화되길”

[오마이건설뉴스-이정우기자]정부세종청사 앞에서 한달여간 농성중인 전국건설기계연합회(이하 연합회)의 ‘법정단체 승인’요구 현수막이 걷힐 전망이다.

4일 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3일 김일평 국토부 건설정책국장이 이주성 연합회장과의 대화를 통해 향후 한 달여간 주 1회, 총 4회 ‘건설기계 사업자 단체 발전 방안에 대한 협의체 운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 지난 3일 김일평 국토부 건설정책국장(가운데)은 이주성 건설기계연합회장(오른쪽)과의 대화를 통해 협의체 운영을 제안했다./제공=전국건설기계연합회

이 협의체 회의는 김일평 건설정책국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기계협회, 건설산업연구원 등 정부 및 협회, 학계‧전문가가 참여해 건설기계 사업자단체 발전 방안 모색을 통한 도출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의체는 건설기계연합회의 ‘법정단체 승인’을 비롯해 그동안 갈등을 빚어온 건설기계 사업자 단체와 건설기계 관리자 단체의 분리 운영 등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이끌어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주성 건설기계연합회장은 “이번 대화를 통해 그동안 외쳐왔던 건설기계사업자의 권익보장과 관리사 단체와의 분리 운영이 현실화되길 절실히 바란다”고 말했다.

김일평 국토부 건설정책국장은 “양측의 입장이 달라 이 자리를 통해 양측의 의견을 들어보고 이를 조율해보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이 자리를 통해 관련 담당자 및 전문가 간 논의하고 이를 계기로 건설기계 사업자 단체 발전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방안을 찾도록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건설기계연합회는 이번 협의체를 통한 ‘법정단체 승인’이 불발될 경우 서울 광화문에서 ‘건설기계 전국구 연합 집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