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100% 전기 굴삭기, 상 탔어요”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100% 전기 굴삭기, 상 탔어요”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8.02.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토타입 EX2, 인터마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토목 및 굴착 건설장비 부문 혁신상 수상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건설기계의 100% 전기 소형 굴삭기 프로토타입 EX2가 지난 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8년 인터마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토목 및 굴착 건설장비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프로토타입 EX2는 세계 최초의 100% 전기 구동 굴삭기 모델로,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또한, 기존의 소형 굴삭기 모델 대비 10배 가량 향상된 작업 효율성과 10배 가량 낮아진 작동 소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구입부터 재판매까지의 총 소유비용 또한 기존 모델 대비 월등하기에 경제적이다. EX2는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실제 건설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정밀한 실험을 거친 후 상용화될 예정이다.

EX2 프로젝트 리더 아쎈 네지미는 “프로토타입 굴삭기 EX2가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 중 하나인 인터마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이루 말할 수 없이 기쁘다”며 “EX2는 더욱 깨끗하고 효율적인 건설 산업의 미래를 위한 혁명이다. 이의 가치를 알아본 심사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혁신상을 수상한 볼보건설기계의 100% 전기 소형 굴삭기 프로토타입 EX2는 오는 4월 프랑스 파리의 파리 드 노드 빌 팽트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인터마트 2018 전시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