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12건 작품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포스코건설, 12건 작품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12.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 1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4건 등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지난 19일 개최된 <2017 굿 디자인>시상식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포함해 총 12건의 작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2017 굿 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심사제도이다.

▲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불당 지웰더샵 티카페’ 전경/제공=포스코건설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받은 ‘불당 지웰더샵 티카페’는 물놀이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편하게 쉴 수 있는 보호자들을 위한 휴게시설로 디자인됐다.

더샵 디지털도어락, 더샵 이단수건걸이, 천주교 범어대성당, 인천 포스코고등학교 총 4작품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더샵 무선전기제품군, 더샵 사각안전코너선반, 송도 더샵 마스터뷰 환경디자인, 미사강변 더샵 리버포레 더샵필드, 불당 지웰더샵 산소마당, 구리 더샵 그린포레 건축물외관, KEB하나은행 신사옥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5월에도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2017 K-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위너를 수상하며 건설업계 디자인 강자로 인정을 받은바 있다.

▲ 왼쪽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천주교 범어대성당’과 오른쪽 ‘인천 포스코高’ 전경/제공=포스코건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