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신시~야미 관광개발’ 사업 시행법인 설립
상태바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개발’ 사업 시행법인 설립
  • 오세원
  • 승인 2017.12.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새만금 구역 내 최초로 민간 자본을 유치해 추진하는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은 전담 법인 설립으로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이 완료됐다고 최근 밝혔다.

보성산업 외 2개사는 지난 9월 체결한 사업 협약에 따라 지난달 22일 사업을 시행할 법인으로 ‘새만금관광레저(주)’를 설립하고 그 사실을 새만금개발청에 최근 통지했다.

협약체결 기관은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군산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보성산업, ㈜한양, ㈜로하스리빙 등 이다.

‘새만금관광레저’는 52억원의 자본금으로 설립됐다. 향후 사업 진행 일정에 맞춰 260억원으로 확충될 예정이다.

새만금관광레저는 자체 개발계획 및 투자유치 계획을 반영한 사업제안서를 내년 초까지 새만금개발청에 제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토지 소유자인 한국농어촌공사와 토지공급 계약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은 새만금 방조제의 중심부인 193만㎡ 부지에 3613억원을 투입해 내년부터 2027년까지 숙박시설, 관광휴양시설, 운동오락시설, 상업시설 등을 건설하고 투자 유치에 필요한 주요 사업 일정과 재원조달 계획 등도 포함하고 있다.

새만금관광레저는 오는 2024년까지 부지 조성과 함께 호텔, 워터프론트 숍(수변 상점), 대관람차, 일루미네이션 파크(조명 공원) 등 대표적인 상부시설을 직접 조성하게 된다.

안진애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사업 시행을 위한 법인 설립으로 지난 9월 체결한 사업 협약의 첫 단계 이행 의무를 무사히 통과했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