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파나마서 ‘글로벌 하모니’ 활동 펼쳐
상태바
포스코건설, 파나마서 ‘글로벌 하모니’ 활동 펼쳐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11.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함께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파나마 파나마시티에서 한류 전파와 양국 문화교류활동인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포스코건설이 파나마 콜론 지역에 시공 중인 콜론 복합화력발전소 및 콜론LNG Facility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이날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인 해피빌더 23명과 파나마 현지 대학생 중 한국팬연합회(KFP) 소속 봉사단원 17명은 △한국문화 교육 △멀티미디어 기자재 기증 △양국 문화교류축제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한국문화 교육’은 국립 파나마예술고등학교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K-POP 노래와 댄스, 소고 춤, 한국 전통공예품 만들기 및 UCC제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고 멀티미디어 교육 여건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국립 파나마예술고등학교에 15대의 컴퓨터와 한국 드라마와 영화, K-POP 등 한류문화 컨텐츠가 담긴 영상물을 기증했다.

▲ 파나마 문화교류축제/제공=포스코건설

특히 이번 사회공헌활동의 하이라이트인 ‘코리아-파나마 하모니 페스티벌’은 한국과 파나마의 아름다운 문화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지난 19일 파나마시티 윈담 공연장에서 양국의 문화교류 축제로 개최했다.

약 1100명의 파나마시티 시민이 참여한 1부 축제에서는 한국음식 체험,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과 파나마 대학생봉사단의 K-POP 노래, 댄스, 태권무, 소고 춤, 난타와 파나마 전통댄스 및 합창 등의 공연으로 양국간 뜨거운 문화교류의 장을 펼쳤다.

▲ 태권도 수업/제공=포스코건설

특히 국립 파나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에게 한국문화교육의 일환으로 배운 K-POP 댄스·노래, 태권도, 소고 춤 실력을 선보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주파나마 한국대사관 강민구 영사는 “양국간 문화교류에 큰 역할을 해줘 파나마시티와 콜론 시민들이 한국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김진우(24)군은 “중남미 파나마에서 한류문화 전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 있었고, 파나마 시민들과도 문화 화합의 장을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포스코건설은 해외사업이 진행중인 미얀마와 필리핀 국가에서도 의료봉사활동과 양국 문화이해 증진을 위한 문화교류 축제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