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의 현장철학, “품질 의식 고취가 곧 경쟁력이다”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의 현장철학, “품질 의식 고취가 곧 경쟁력이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10.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6일~27일까지 2주간 국내외 47개 현장서 현장 품질 캠페인 실시…6000여명 동참
▲ 현장 품질 캠페인 기간중에 필리핀 석탄화력발전소 프로젝트 현장 임직원들이 품질캠페인 행사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현대엔지니어링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에 걸쳐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다짐하는 <2017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은 물론 협력사 임직원들도 품질 향상을 위한 뜻을 함께 모으고 차별화된 고품질 건설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우즈베키스탄, 알제리, 쿠웨이트, 캄보디아 등 국내외 47개 현장에서 6000여명이 참여했다.

▲ 현장 품질 캠페인 기간중에 힐스테이트 김해 율하 신축공사 현장 임직원들이 품질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제공=현대엔지니어링

각 현장 임직원들은 사업별 성격에 맞게 구성된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함께 품질 선언문을 낭독하며, 품질 향상을 위한 책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전에 실시한 품질평가에 따라 우수 협력사에게는 표창도 수여했다.

지난해 국내현장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품질 캠페인은 올해 해외현장까지 확대했다.

이 밖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실질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현장 품질관리자 워크숍, 협력사 대상 품질 교육 등을 꾸준히 개최해 실무자들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모바일을 활용한 현장 품질관리시스템(SQMS) 개발함으로써 품질 IT시스템도 강화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위한 노력에는 현장과 본사의 구분이 없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을 위한 기본 원칙을 충실히 지키며 회사 경쟁력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품질 향상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