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산업, 제4차 산업혁명 주도한다
상태바
엔지니어링산업, 제4차 산업혁명 주도한다
  • 오세원
  • 승인 2017.10.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19일 양일간 엔지니어링 주간행사…CEO 간담회, 주간기념식, 취업상담/채용설명회 등
▲ 산업 훈/포장 수상자들/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7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엔지니어링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간기념식, 취업상담·채용설명회, 전시회, 포럼 및 세미나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18일 박건수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주재로 최고경영자(CEO)간담회가 열렸으며, 이 자리에서는 박승우 (주)도화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 13명의 산업대표와 유관기관장이 참석해 업계 현안과 정책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건수 실장은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지능화기술의 전면적 융합을 통해 우리 엔지니어링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중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 기념사하는 이재완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이어진 주간기념식에서는 장병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정유섭 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를 축하했다.

아울러 산업부는 (주)다산컨설턴트 이해경 대표이사에게 금탑산업훈장을, (주)설화엔지니어링 이원구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을 각각 수여했다.

이외에도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산업통상자원부 등 장관 표창 28명 등 정부포상과 장관표창을 총 40명에게 수여했다.

이틀간 열린 엔지니어링기업 취업상담·채용설명회에는 현대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 한국전력기술 등 18개 플랜트ㆍ건설ㆍ정보통신분야 대표엔지니어링기업과 500여명의 청년구직자가 참여했으며, 약 200여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