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완 엔지니어링협회장, 송산토목문화대상 받아
상태바
이재완 엔지니어링협회장, 송산토목문화대상 받아
  • 오세원
  • 승인 2017.09.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른쪽 이재완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이재완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장(FIDIC 회장)이 20일 열린 <제16회 송산토목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기술부문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송산토목문화대상은 토목계의 원로이셨던 故 송산 김형주 선생이 기금을 기탁해 조성됐으며 토목 분야 최고권위의 상이다.

이재완 협회장은 해양수산부 재직시 전국 항만 기본계획 및 부산·광양·평택 신항만 개발계획 수립 등 항만개발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했다.

아울러 UN 아시아 태평양지역 경제사회 위원회(UNESCAP) 선임교통전문관으로 근무 시 아시안 하이웨이, 아시아 횡단 철도망 구축, 아태지역 항만 개발 모델 구축 등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SOC 현대화 등 국제개발협력에 기여했다.

또한 2003년부터 ㈜세광종합기술단의 대표이사를 맡아 부산신항, 광양항, 평택당진항, 제주외항 등 전국 주요항만에서 300여건의 기본계획, 조사 설계 및 감리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해 우리나라 항만 기술발전과 현대화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이재완 회장이 지난 2014년부터 한국엔지니어링협회 17대, 18대 회장으로 취임해 지난 3년여간 엔지니어링업계의 새로운 시장창출과 환경개선, 해외진출기반조성을 통한 글로벌화 등 (엔)산업 발전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한편, 엔지니어링협회 관계자는 “(이재완 회장의)송산토목문화대상 수상은 엔지니어링업계 전체의 경사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 엔지니어링업계가 다시 한번 자부심과 긍지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