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의원 “수자원정책, 4대강 사업의 희생양 삼지 말아야”
상태바
김성태 의원 “수자원정책, 4대강 사업의 희생양 삼지 말아야”
  • 오세원
  • 승인 2017.07.0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사진>은 “수자원정책을 4대강 사업의 희생양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성태 의원은 수자원정책을 환경부로 일원화하는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해, “정부조직 개편안에서 수자원공사 감독 업무를 국토부에서 환경부로 이관하는 것은 4대강 관련 패널티 성격이 아닌가 싶다”며, 이같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김 의원은 “수자원정책·홍수통제·하천관리 업무를 국토부에서 환경부로 이관하는 등 물 관리를 일원화하겠다고 하지만, 물은 환경적 관리대상인 동시에 자원이다”며 “철학과 관점의 차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수자원정책을 환경부로 이관하는 정부조직 개편이 단지 국토부의 일개 부서 하나를 옮기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댐관리·하천관리 등 수량관리는 물론 상·하수도 문제까지 국민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수량관리와 수질관리를 일원화함으로써 얻어지는 시너지보다 초래되는 부작용과 마이너스가 더 클 것”이라며 “수질관리에 몰두해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꼴’이 날 수도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무엇보다 수자원공사를 환경부 소관으로 이관하려는 이유와 배경이 불투명하다”며 “수자원정책을 전 정권 지우기의 희생양으로 삼아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