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선관위·송도 힐스테이트,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상태바
세종 선관위·송도 힐스테이트,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06.18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세종 선거관리위원회 청사’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공동주택’이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을 부여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최신 패시브·액티브 건축 기술을 적용한 ‘세종 선거관리위원회 청사’와 고효율 조명과 냉난방 기기를 갖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공동주택’에 제로에너지건축물 1·2호 예비인증을 부여했다.

예비인증을 취득한 각 건축물은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기준인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 이상, 에너지자립률 20% 이상,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및 원격검침전자식계량기 설치를 모두 충족했다.

‘세종 선거관리위원회 청사’는 단열 강화, 차양일체형 외피 등의 최신 패시브 건축기술을 적용했을 뿐 아니라, 지열·태양광·태양열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활용한 액티브기술을 적용해 제로에너지건축물의 에너지자립률 최소기준인 20%보다 약 33%p 높은 52.82%p를 달성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공동주택’은 지상 36층의 초고층 공공주택으로서, 법적기준보다 14% 이상 향상된 고단열·고기밀 건물외피를 비롯해 고효율 엘이디(LED)조명, 고효율 냉난방기기뿐 아니라 태양광발전(PV), 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BIPV),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를 적용해 에너지자립률 22.4%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