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성료
상태바
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성료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7.04.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7km/ℓ 연비로 박창운氏 우승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지난 15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시험장에서 열린 ‘제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에서 박창운씨가 우승했다.

17일 볼보트럭코리아에 따르면 우승자인 박창운씨는 타 참가자들에 비해 최대 24% 가량 높은 4.77km/ℓ의 최종 합산연비를 기록하며 연비왕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준우승은 1위와 0.01km/ℓ라는 근소한 차이로 연비를 기록한 한기수씨가 차지했다.

▲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이 ‘제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참가자들과 함께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 박창운씨는 “9월 전까지 연비를 높이는 효율적인 운전을 더욱 갈고 닦아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연비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전 습관과 더욱 안전한 주행방식을 보다 즐거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고객들의 응원에 더 나은 수익성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지역 예선전을 통해 전국에서 선발된 트랙터 운전자 18명이 본선 경합을 벌였으며, 제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우승자에게는 유럽여행상품권, 미쉐린타이어 교환권과 아울러 오는 9월에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 출전권이 부여됐다. 준우승자와 입상자에게는 동남아여행상품권, 국내여행상품권과 미쉐린 타이어 교환권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