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LED 글래스 중동시장 공략
상태바
코오롱글로벌, LED 글래스 중동시장 공략
  • 오세원
  • 승인 2017.03.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오른쪽부터 윤창운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디 라이스 RHS Group 회장, 이호준 지스마트 대표이사/제공 = 코오롱글로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코오롱글로벌은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지스마트글로벌 및 RHS그룹과 중동지역 ‘지글라스’의 독점 판매를 위한 현지 합작법인 설립 추진에 관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 3사는 중동지역 현지 판매 합작법인 설립 추진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 및 시장분석 등을 완료하고, 올해 상반기까지 두바이 내에 합작법인 설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글라스’는 지스마트글로벌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 글래스로써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컬러 동영상을 구현하는 투명전광유리로 ‘미디어 파사드’ 기능을 갖추었다. 현재 ‘지글라스’는 건물용 외벽 유리를 넘어 커튼월, 간접조명, 인테리어 소품, 무빙워크, 간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소재로 이용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2020년 두바이 EXPO 및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특수 등으로 중동지역의 건설시장이 호조를 보이고 있어, 건물 외벽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성이 높은 LED Glass 사업의 발전가능성 또한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중동 지역에 탄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코오롱글로벌은 ‘지글라스’의 국내외 판매 및 유통 권한을 가진 지스마트글로벌과 지난해 8월 중동지역 LED Glass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11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소재한 DAFZA의 정문 전면에 ‘지글라스’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동 시장에의 진출을 준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