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뉴스테이 민간제안사업 공모공고
상태바
국토부, 뉴스테이 민간제안사업 공모공고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7.02.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순 공고..4월 중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예정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이달 중순경 ‘뉴스테이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도시계획변경 없이 즉시 임대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으로서 ▲공사중이거나 기준공된 사업장 ▲사업승인 완료(완료예정 포함) ▲토지소유권 80%이상 확보(매매 가계약 등 확보예정 포함) 등의 요건 중 하나 이상 충족하는 사업장이다.

국토부와 HUG는 이번 공모를 통해 3000호를 모집할 계획이며, 올해 중 총 3차례 공모를 통해 8000호 내외를 모집할 예정이다.

올 1차 공모는 이달 중순 공모공고를 시작으로 참가의향서 접수, 사업신청서 접수 및 심사를 거쳐 4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1,2차 평가를 합산한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하며, 1차 평가는 사업제안자가 제출하는 사업계획서의 재무계획, 임대·주거서비스 계획, 개발계획을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등에서 실시하고, 2차 평가는 1차 평가를 통해 선정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세대비 할인율, 후순위 출자율 및 임대조건율 등을 평가한다.

구체적인 공모지침은 이달 중순 공모공고시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2, 3차 공모는 각각 2, 3분기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조속히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주택도시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보증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 공고는 2월 중순 HUG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공모신청은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만 가능하고, 각 신청서류는 관련 증빙과 함께 HUG 주택도시금융센터에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