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이란서 2조3036억원 ‘잭팟’
상태바
대림산업, 이란서 2조3036억원 ‘잭팟’
  • 오세원
  • 승인 2016.12.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파한 정유공장 개선 공사 LOA 접수…국내 건설사 역대 수주공사 중 역대 최대 규모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림산업이 이란 경제 제재 해제 이후 글로벌 건설업체 가운데 이란에서 최초로 사업을 수주했다.

대림산업은 29일 이스파한 정유공장 개선 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이 단독으로 수주한 이 공사의 총 수주금액은 2조3,036억원이다. 국내 건설사가 이란에서 수주한 공사 중 역대 최대 규모다.

이 사업은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남쪽으로 약 400Km에 위치한 이스파한 지역에서 가동중인 정유공장에 추가 설비를 설치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림산업은 설계, 기자재구매, 시공, 금융조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본 계약은 내년 1월중 체결 예정이며 공사기간은 착공 후 48개월이다.

1962년 우리나라와 수교한 이란에서 해외건설 사업을 처음 시작한 국내 건설사는 대림산업이다. 1975년 5월 이란 이스파한의 군용시설 토목공사를 시작으로 이란에 진출한 대림산업은 지난 40여 년간 26건, 총 45억5천만 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했다. 이는 국내 건설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이란 내 실적이다.

대림산업은 이란 진출 이래 정유, 천연가스는 물론 다양한 석유화학 플랜트 공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추가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