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국조특위원장의 각오, “진실을 향해 치열하게 나갈 것”
상태바
김성태 국조특위원장의 각오, “진실을 향해 치열하게 나갈 것”
  • 오세원
  • 승인 2016.11.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형식적인 국정조사가 아닌 각종 의혹과 관련해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진실을 향해 치열하게 나아갈 것이다.”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게 된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지난 17일 “전 국민적 관심과 분노가 집중된 이번 사안의 국정조사특위 위원장을 맡게 되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국정조사 특위는 만들어진 목적도, 특위를 운영할 기준도 단 하나”라면서 “국민들 마음 속 모든 의혹을 풀어드리기 위해 만들어졌고, 그 의혹을 풀어드리기 위해서는 법이 정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허위진술에 대해 즉각 고발조치함은 물론이고, 정부와 관련 기관·단체·법인·개인 등은 수사와 재판을 이유로 조사에 응하지 않거나 자료제출을 거부할 수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도 밝혔다.

김 의원은 “특검이 사법적 영역에서 이뤄지는 것이라면, 국정조사특위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또한 정치적 영역에서 이뤄지는 것”이라며 “국정조사특위를 통해 법률로써 특정하지 못하는 도덕적 책임까지 의혹의 당사자들에게 확실히 물음으로써 확실하게 국민들이 원하는 진실을 반드시 찾아낼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