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핫뉴스]대우건설, ‘고덕 그라시움’ 분양…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분양 핫뉴스]대우건설, ‘고덕 그라시움’ 분양…견본주택 오픈
  • 오세원
  • 승인 2016.09.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32세대 매머드급 규모의 고덕지구 랜드마크 단지

상일동역•고덕역 더블역세권•명문학군•다양한 편의시설 갖춘 우수한 입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우건설(대표 박창민)은 고덕주공2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한 ‘고덕 그라시움’을 9월 분양한다.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217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아파트 53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4,932세대가 들어선다. 이중 일반분양분은 2,010세대다.

전용면적별로 59㎡ 823세대, 73㎡ 314세대, 84㎡ 733세대, 97㎡ 80세대, 113㎡ 42세대, 127㎡ 18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분의 93%가 선호도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5호선 상일동역과 고덕역(9호선 연장 계획)이 인접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고덕지구에서 가장 탁월한 입지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고덕지구 재건축 사업 중 최대 규모인 4,932세대의 매머드급 단지로 고덕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도보거리에 유치원ㆍ강덕초ㆍ고덕초ㆍ고덕중이 위치한다. 한영외고ㆍ배재고ㆍ명일여고 등 명문 학교도 인접한다. 이마트ㆍ경희대병원ㆍ현대백화점ㆍ이케아(입점예정) 등 편의시설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동구 고덕로79길 18에 위치한다.

◇서울 안 신도시로 탈바꿈하는 고덕지구 = 강동구 고덕지구는 재건축 사업이 속속 추진되며 신흥 주거지로 변신하고 있다. 주공1단지ㆍ주공4단지ㆍ시영아파트 재건축 단지가 이미 분양을 마쳤으며, 2ㆍ3ㆍ5ㆍ6ㆍ7단지가 재건축을 추진중이다. 개발이 마무리 되면 고덕지구는 2만가구 규모 서울 안 미니신도시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고덕지구는 개발호재뿐 아니라 도심에서 찾아보기 힘든 풍부한 녹지를 갖춰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2017년 완공 예정)ㆍ엔지니어링복합단지(예정)ㆍ강동첨단업무단지 등 대규모 업무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9호선 4단계(연장 계획, 보훈병원~고덕 강일1지구)이 개통되면 강남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명일근린공원ㆍ동명근린공원ㆍ샘터공원ㆍ방죽근린공원 등 여의도공원 4배 규모의 녹지가 고덕지구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풍부한 편의시설ㆍ사통팔달 교통환경ㆍ명문학군의 3박자 = 단지는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우수한 학군을 갖췄다. 이마트 명일점ㆍ천호 현대백화점ㆍ강동경희대학교병원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강동아트센터ㆍ온조체육관ㆍ고덕도서관 등 문화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2017년 완공 예정)에는 호텔과 이케아 3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과 고덕역이 인접한 더블역세권 단지다. 9호선이 연장개통(4단계 연장 계획)되면 강남과 여의도 등 업무밀집지역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상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ㆍ올림픽대로 접근이 쉽다.

도보거리에 유치원ㆍ강덕초ㆍ고덕초ㆍ고덕중이 위치한다. 한영외고ㆍ배재고ㆍ명일여고 등 명문학교가 인접한다.

◇최신 특화설계와 다양한 주민공동시설 적용 = ‘고덕 그라시움’은 매머드급 대단지의 특징을 살려 다양한 주민공동시설과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고덕지구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단지 내 상가를 통해 5호선 상일동역과 직접 연결된다. 단지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하고 바람길을 고려한 단지계획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되어 단지 내 생활이 안전하다. 지하에 세대별 창고가 제공된다. 각 층에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가 설치되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기존의 2.3m 보다 더 높은 2.4m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25m 길이의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집, 도서관, 시니어클럽, 북카페, 게스트룸 등도 설치되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저에너지 친환경공동주택 ‘이로움’ 인증 획득 단지 = ‘고덕 그라시움’은 강동구에서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주택에 부여하는 ‘이로움’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이로움’은 단지 외부환경 조성기술, 저에너지 건물기술, 고효율설비기술 등 분야에서 ‘저에너지 친환경공동주택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단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벽체ㆍ천장ㆍ바닥을 비롯한 마감재에 유해물질 저함유 자재를 사용했다. 열회수형 환기장치ㆍ태양광 발전 시스템ㆍ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이 적용되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저소음 절수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 절수형 위생기구를 설치하고 빗물을 조경용수 등으로 재활용해 물을 절약하는 빗물저류조 시스템이 설치된다. 공용부와 세대내부 일부에 전력소모가 적고 수명이 긴 LED 조명을 적용했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절약 습관을 유도해주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장치가 설치된다. 음식물 탈수기,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손빨래용 수전이 주방에 설치되고 욕실에 칫솔살균기가 설치되어 위생적이다. 층상배관시스템을 적용해 소음을 절감한다. 욕실에는 바닥난방을 적용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이 설치된다.

더욱 강화된 보안시스템으로 단지 내 생활이 안전하다. 단지 곳곳에 200만화소 CCTV가 설치된다. 무인택배 시스템이 설치된다. 지하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비상콜 시스템이 적용된다. 세대 내 월패드에서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