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3.5t급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35D 출시
상태바
볼보건설기계, 3.5t급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35D 출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6.09.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3.5t급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35D<사진>를 출시했다.

ECR35D는 획기적인 소선회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상부 프레임이 하부 트랙을 벗어나지 않도록 선회 반경이 최소화된 디자인으로, 최소한의 협소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공사 현장이나 도심지역의 도로나 골목같이 안전하고 컴팩트한 작업 성능 요구되는 현장은 물론 농업 및 조경현장 등의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일반 소형 장비대비 높은 효율성을 나타낸다.

특히, ECR35D 모델은 개발 단계에서 볼보그룹의 3대 핵심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됐다. 계기판에 부착된 버튼으로 에코 모드를 작동시키면 작업 현장과 여건을 감안해 자동으로 연료절감 모드로 세팅되어 일반 작업 모드 대비 높은 연료 절감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오토 아이들링 기능은 높은 연료 절감효과가 있어 에코모드와 더불어 연비효율성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한, 운전석은 볼보 고유의 디자인으로서 운전 사각지대를 없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넓은 운전공간과 함께 계기판과 조작기기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운전자를 위한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장비 전복 등의 예상치 못한 사고 시에도 운전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운전자 보호 구조 방지시스템(ROPS)에 기반한 안전한 운전석 프레임이 적용되어 작업 시 외부 충격이나 낙하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한다.

한편, 볼보건설기계는 신제품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35D 모델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순회 전시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