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오세원
  • 승인 2016.08.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건설동향, 중요 이슈 사례분석, 6대 지속가능전략 및 성과 등 수록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경제·사회·환경적 책임에 대한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건설산업의 최신 동향 및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중요 이슈 사례분석 등을 수록했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이 ▲가치경영 ▲인재경영 ▲상생경영 ▲나눔경영 ▲윤리경영 ▲안전·보건·환경경영 등 6가지 지속가능경영전략 핵심 부문에서 달성한 성과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3월 국내 대형건설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2015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재해구호주택을 재난위기가정에 기증하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쪽방촌 저가재임대사업인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 등을 실시해 같은해 12월 ‘제2회 CSV 포터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강원도 홍천군에 조성된 ‘친환경에너지타운’에 ‘가축분뇨공공처리 자원화 시설’과 ‘퇴·액비 자원화 시설’을 준공함으로써 폐기물 재처리 기술을 활용한 지역사회의 에너지 자립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보고서 제목은 2014년도와 동일한 ‘Steering on Values’로 선정함으로써 기존 보고서의 틀을 유지함과 동시에 향후 이해관계자 가치(Values)를 기반으로 회사의 사업과 경영활동을 조정(steer)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이끌어 나가고자 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일관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보고서에서 6가지 핵심 부문에 대해서 2017년도 이후부터 추진하는 중장기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또한, 2014년부터 2015년 2개년간 현대엔지니어링이 지속가능경영 전략 핵심 부문 각각에서 실행한 주요 활동 내역들을 담았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의 핵심적 부합방법에 따라 작성됐으며 재무 정보와 비재무정보는 삼일회계법인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검증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연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성장동력 기술 확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