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하이라이트]뉴스테이 ‘신동탄 롯데캐슬’의 매력에 빠지다
상태바
[분양하이라이트]뉴스테이 ‘신동탄 롯데캐슬’의 매력에 빠지다
  • 오세원
  • 승인 2016.07.2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차별화된 특화서비스 갖춘 첫 뉴스테이 아파트 공급 중…총 1185가구의 대단지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111-4(삼성1로 321)일대에 뉴스테이 ‘신동탄 롯데캐슬’을 공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8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411가구 ▲59㎡B 46가구 ▲84㎡A 357가구 ▲84㎡B 158가구 ▲84㎡C 213가구 등 전 가구가 100% 중소형, 남향 위주로 구성된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뛰어난 입지여건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우선 단지에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섬캠퍼스 후문으로 걸어서 출퇴근이 가능한 것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한국쓰리엠기술연구소 등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여기에 분당선 망포역,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등이 가까워 강남권 및 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단지 바로 옆 롯데빅마켓을 비롯해 동탄 최초 종합병원인 한림대 동탄성심병원(800병상 규모) 등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풍부한 개발호재로 주거환경도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에서 도보 약 10분 거리에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반월역(가칭)이 조성될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의왕~수원 월드컵경기장~흥덕지구~영통역~동탄1신도시~동탄(SRT)~서동탄역을 연결하는 총연장 39.38km로 전구간이 터널로 건설될 예정이며 완행과 급행이 같이 운행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는 1만579가구가 입주해 있으며, 2017년 신동탄 e편한세상(1,387가구)과 신동탄 Sk뷰파크(1,196가구), 2018년 신동탄 롯데캐슬(1,185가구) 등의 대단지가 입주할 예정에 있다. 여기에 향후 계획된 반월3지구(두산건설 999가구 예정), 기산1지구(SK건설 1,051가구) 등이 개발될 경우 약 1만5,000여 가구가 넘는 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신동탄 롯데캐슬은 롯데건설이 첫 공급하는 뉴스테이인 만큼 타사와 차별화된 그룹 제휴서비스인 ‘샤롯데’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그린카 –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 들을 위한 ‘조식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로 월세, 관리비, 도시가스 비용 등을 카드납부는 물론 L-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며, 임대보증금 대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예지학에서 위탁ㆍ운영하는 아이케어 센터에서 0~13세를 대상으로오전 6시~오후 10시까지 단지 내 어린이집 및 그외 부대시설 등과 연계해 아이키움(돌봄) 서비스(유상)를 제공하며, 주방렌지후드, 싱크대 배수구 청소, 에어컨필터 청소, 침구류 진드기 제거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도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하주차장 내에는 스키장비, 골프백 등 부피가 큰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유상 서비스)도 설치된다.

이밖에 외국어, 방과후지도, 심리ㆍ독서ㆍ상담, 음악, 미술, 체육, 의료 등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고 전문성있는 커뮤니티 재능기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통해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분 전액을 할인하여 준다.

이와 함께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내 및 단지 간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의 이동이 가능하고 근무지 이동 시에는 다른 지역의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도 이동할 수 있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이동을 하더라도 계약 기간은 지속되므로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한편, 신동탄 롯데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285)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