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의원 “영남권 신공항, 대통령 사과해야”
상태바
최경환 의원 “영남권 신공항, 대통령 사과해야”
  • 오세원
  • 승인 2016.06.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관 국토교통부 첫 업무현황보고 자리에서 촉구 예정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민의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ㆍ사진)은 24일 20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관 국토교통부 첫 업무현황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영남권 신공항 관련 대통령 사과”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 의원은 이날 ▲전국 국제공항 인천·김포, 김해, 무안공항 3각축 재편 ▲철도사업의 수요예측 오류와 형평성 문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의 호남 홀대 ▲주거 사각지대인 고시원 등 주거취약계층 주거대책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최 의원은 영남권 신공항 사태와 관련, 청와대가 ‘김해공항 확장이 신공항’이라고 발표한 것에 대해 “궤변이고 말장난이다”며 소모적인 사회적 갈등을 야기하고 국가 예산을 낭비한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강력히 촉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전국 국제공항 기능을 인천·김포, 김해, 무안공항 3각축으로 재편할 것을 주장하고 서남권 대표 공항으로서 무안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대책과 호남고속철도의 무안공항 경유를 요구할 예정이다.

최 의원은 또 “금번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은 국가균형발전차원에서 접근한 흔적을 찾아보기 힘들다”며 지역 낙후도 등 국가균형발전과 동서화합의 상징성을 감안하여 광주∼대구 내륙철도 건설사업, 호남고속철도 2단계 사업 조기 착공, 목포-제주 해저터널 사업의 필요성을 주장할 예정이다.

한편, 최 의원은 20대 국회 상임위원회 배정과 함께 국토교통부 및 한국철도시설공단 관계자, 광주광역시 기획조정실장 등을 만나 지역현안사업 반영을 위해 광주와 서울을 오가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