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방공무원 216명 신규채용
상태바
서울시, 소방공무원 216명 신규채용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6.02.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원서접수 다음달 8일~11일까지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서울시는 올해 소방공무원 216명을 신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공개경쟁채용’과 ‘경력경쟁채용’으로 구분된다.

공개경쟁채용시험은 소방분야로 146명을 채용하며, 남자 134명, 여자 12명을 구분해 선발한다.

70명을 선발하는 경력경쟁채용시험은 구급상황관리 분야 2명, 구급분야 53명, 구조분야 15명이다. 이중 구급분야는 남자 38명, 여자 15명이며, 구조분야는 남자만 15명이다. 구급상황관리는 남·여 구분없다.

응시자격은 구급상황관리 분야의 경우,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의 기관에서 구급상황관리 분야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이고, 그중 구급상황관리사 5급 이상으로 1년 이상 근무한 자이어야 한다. 구조분야는 군 특수전부대 근무경력 3년 이상, 구급분야는 간호사 또는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을 갖춰야 한다.

특히 ‘소방공무원 임용령 시행규칙’이 ‘흉위가 신장의 2분의 1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조항은 삭제됐으며, ‘적색약(赤色弱) 중 약도(弱度)는 제외’ 조항이 신설됐다.

응시연령은 21세 이상 40세 이하(경력경쟁채용은 20세 이상)이며, 거주지 제한이 없고 법령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한 분야별 공통으로 제1종 운전면허 중 대형면허 또는 보통면허 자격증을 갖춰야 한다.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은 총 5과목으로 국어, 한국사, 영어는 필수 과목이며, 소방학개론, 행정법총론, 소방관계법규, 사회, 과학, 수학 등 6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해야 한다. 경력경쟁채용 필기시험 과목은 국어, 영어, 소방학개론 등 총 3과목이다.

응시원서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다음달 8일부터 11일 21시까지 (주)진학어플라이의 인터넷 원서접수 홈페이지(http://fire.jinhakapply.com)에 접속하거나 서울소방학교 홈페이지(http://fire.seoul.go.kr/school) 경유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