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송 도공 사장, “국민의 눈으로 국민행복 실현할 것”
상태바
김학송 도공 사장, “국민의 눈으로 국민행복 실현할 것”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6.01.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통해 경영방침으로 ‘국민안전ㆍ서비스혁신ㆍ미래성장ㆍ상생협력’ 제시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4일 시무식 자리에서 신년사를 통해 새로운 경영목표와 경영방침을 밝혔다.

김학송 사장은 취임 3년 차 경영목표를 ‘국민의 눈으로 국민행복 실현’으로 정했으며, 경영방침으로는 ‘국민안전․서비스혁신․미래성장․상생협력’을 내세우며, 고속도로 이용객 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도로공사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특히 4대 경영방침을 통한 공사 혁신으로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국민안전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공사가 지켜야 하는 최고의 가치이며 국민생명은 최우선의 고려사항”이라는 점을 여러 차례 강조하며 국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지켜야 한다는 ‘국민안전’을 주문했다.

국민행복을 위한 ‘서비스혁신’도 당부했다. 지난 2년 동안 ex-oil, 청년창업매장 등 국민의 눈으로 혁신을 추진해서 많은 성과를 거둔 것처럼 올해에도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함을 당부했다.

이어,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미래성장’ 기반 구축을 이뤄내야 한다고 호소했다.

특히 “서울세종고속도로와 함께 본격화 될 스마트톨링과 스마트하이웨이는 백년도공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을 주문했다. 김천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지자체, 산학연 등과 지역밀착프로그램을 성실히 추진하고 있지만, 이에 더해 앞으로는 “중소기업․협력업체 등과도 결연을 넓혀서 지역특성에 맞는 동반성장 인프라를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공사는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경영혁신위원회’를 구성하고 여기에서 도출된 과제를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철저히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