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GD마크 8년 연속 선정 영예
상태바
한화건설, GD마크 8년 연속 선정 영예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5.12.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8년 이후 GD마크, 핀업, IF 등 디자인상 석권
▲ 필로트 메인이미지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한화건설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5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되며, 지난 2008년 GD마크를 첫 획득한 이후 8년 연속 선정됐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선정된 3작품은 ▲필로티 공간을 감성적으로 구성한 ‘아름다운 친구들’(건설환경 분야) ▲주방위생을 고려한 신개념 Hygienic Design ‘아쿠아 멀티선반’(주택설비용품류 분야) ▲소형주택의 주방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씽크볼’(생활용품 및 환경 분야)이다.

‘아름다운 친구들’은 매일 마주하는 아파트 필로티 내부를 기존의 단순한 마감에서 벗어나 멸종위기 동식물 그래픽을 개발해 지구의 아름다운 메시지를 스토리 형태로 전개하여 사용자에게 말을 걸고 기억할 수 있는 느낌을 주도록 구성했다.

‘아쿠아 멀티선반’은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배려, 제품 세척이 가능하도록 선반 분리 방식으로 물위에 떠있는 듯한 유기적인 형태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 소형싱크볼

‘기능성 소형 씽크볼’은 요리에 관심이 많은 1인 가구의 편의를 고려, 소형주방의 작업대 역할을 하는 편백나무 커버형 도마에 식재료를 다듬을 수 있는 스테인리스 드레인보드를 조합하여 효율적인 조리동작이 가능하다.

김기성 한화건설 디자인팀장은 “지난 2008년 본격적인 디자인 경영을 선언한 한화건설은 8년 연속 GD마크 선정과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디자인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따뜻한 감성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