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현 포스코건설 사장, ‘安全經營’ 실천
상태바
황태현 포스코건설 사장, ‘安全經營’ 실천
  • 오세원
  • 승인 2015.11.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을 기업경영 최고의 핵심가치로…향후 2년간 1200억원 투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황태현 포스코건설 사장이 안전 인프라 투자확대로 ‘安全經營(안전경영)’을 몸소 실천해 화제다.

황태현 포스코건설 사장은 고용노동부의 ‘건설업 사고 사망재해 감소 70일 특별대책’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세종 2-2블럭 공동주택과 새만금 신항만 방파제 축조 현장을 방문해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황태현 사장은 지난해 3월 취임 이후 매월 한번도 빠짐없이 국내외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해 오고 있다.

황태현 사장은, 최근 임원회의를 통해 “안전은 생명사랑의 실천이며, 우리의 기본 책무이다”며 “안전경영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안전분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 황태현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연말연시를 앞두고 동절기를 대비해 새만금 신항만 방파제 축조 현장을 찾아 FD 船上에서 특별안전점검 실시했다.(제공=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국내외 각 현장의 안전관리 인프라 개선을 위해 내년부터 향후 2년간 1,200억원을 투자해 사전 재해예방을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현장의 안전관련 정규직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내외 현장의 임직원 및 협력사 경영층과 근로자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교육체계를 강화 할 뿐만 아니라, IT기반의 업무환경에 맞춰 실시간으로 안전작업 계획을 확인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 할 수 있도록 모바일(Mobile)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안전관리 인프라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전문기관을 통한 안전진단과 안전문화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안전을 기업경영 최고의 핵심가치로 하는 ‘안전경영’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기존의 안전관리 조직을 그룹에서 사무국으로 격상하고, 안전경영 정책이 전문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안전분야 전담 임원을 선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