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사장직무대행 심혁윤)은 새해 첫날부터 문화가 흐르는 감성공간 만들기 전략으로 코레일 CM송, 시그널송, 음악방송, 천사(1004) 인사프로그램을 전국 주요 철도역에서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음악마케팅은 지난해 코레일 대전지사의 카멜레온 서비스로 첫 시도됐으며, 철도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런 대세를 이어 코레일은 새해부터 서울역을 비롯한 전국 36개 주요역에서 CM송과 시그널송 등 음악방송을 시행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계획이다.
코레일 CM송은 고객과 직원들이 기억하기 쉽고 따라 부를 수 있게 친숙한 느낌의 멜로디로, 역사 내 매 시간마다 방송되고 있으며, 시그널송은 "사랑을 전하세요! 코레일 00역입니다"에 맞춰 역내 안내방송 직전에 방송 된다.
이 밖에도 코레일은 천사(1004) 인사 프로그램을 통해 매일 일정한 시간대에 코레일의 모든 종사원이 철도이용객들에게 맞이 인사를 시행할 방침이다.
한편, 이천세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음악마케팅 기법을 철도역에 적용해 철도이용객의 반응과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감성마케팅을 통해 최고의 철도서비스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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