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건설,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공사수주
상태바
코오롱건설,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공사수주
  • 최효연 기자
  • 승인 2008.12.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건설(대표이사 김종근)은 화성시가 발주한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건립공사’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건립공사는 턴키 공사로서, 경기도 화성시 능동에 장애인과 노인, 일반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의 종합 복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일반적으로 장애인 복지관이나 노인복지관으로 분리되어 소규모로 운영되던 것에서 벗어나, 장애인과 일반인, 그리고 노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것. 장애인을 위한 재활치료실과 미술 및 음악치료실, 노인정과 노인대학, 일반인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총 공사비는 354억원(VAT별도)이며, 주간사인 코오롱건설의 지분이 50%이다.
한편,이에 앞서 코오롱 건설은 지난달 말에는 한국토지공사가 발주한 ‘평택소사벌지구 택지개발사업 조성공사(1공구)’ 역시 단독 수주하는 실적을 올렸다.
평택 택지개발 사업은 평택시 비전동, 동삭동, 죽백동 일원의 택지를 조성하는 공사로, 공사금액은 472억원(VAT별도)이다.
착공일로부터 36개월간 총면적 약 150만㎡의 대지에 교량 5개소를 포함한 토공사 및 포장공사, 상수도공사 등이 이루어진다.
이와 관련해, 코오롱건설 관계자는 “사업안정성 확충을 위한 관급공사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최근 계약을 체결한 ‘서울-광명 고속도로’ 등을 바탕으로 사업안정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