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건설공제조합 정완대 이사장
상태바
[신년사] 건설공제조합 정완대 이사장
  • 오마이건설뉴스
  • 승인 2015.01.0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5년 을미년 (乙未年), 푸른 양[靑羊]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착하고 유순하여 무리지어 살면서도 화목하고 평화로이 사는 양처럼 양의 해를 맞아 고객 여러분의 주변에도 화합과 평화가 가득하기를 바래봅니다.

지난 해 우리 경제는 내수부진의 영향으로 침체되었던 상반기에 반해, 이른 바 초이노믹스로 대변되는 경제정책이 어느 정도 성과를 보이며 3% 중반의 경제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건설산업은 취득세 영구인하, 양도소득세 중과세 폐지, LTVㆍDTI 완화 등 그 동안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규제완화 중 일부가 받아들여지고, 정부의 매매거래 확대 및 무주택자의 전세-매매 전환지원 노력에 힘 입어 주택시장 부문에서는 조금 회복세를 보였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부지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공공공사물량 감소와 건설업계의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최저가낙찰제 및 실적공사비제도 확대는 건설업계의 경영환경 개선을 여전히 묘연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조합은 지난해 조합원들의 건설업 경영을 지원해드리고자, 선급금공동관리 기준을 완화하고 특별담보운영자금상품을 출시하였으며 공제요율을 인하하여, 실질적인 자금지원 및 비용절감 효과가 있도록 다양한 제도들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행정비용 부담을 절감 시켜드리기 위해 서류간소화 및 전자서류제출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해외은행 직접보증 1호 발급의 성과를 거두면서 해외건설시장에서도 조합원의 든든한 지원자로서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올해에도 우리 조합은 고객지향적 상품개발과 업무의 전문성강화, 그리고 적극적인 사후관리 대책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건설보증시장에서의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가겠습니다.

고객여러분!

우리 조합 임직원들은 새해에도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건설공제조합이 되도록 항상 고객 여러분을 먼저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조합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고객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을미년(乙未年) 새해아침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정완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