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급수ㆍ급탕 설비 신기술 개발
상태바
코오롱글로벌, 급수ㆍ급탕 설비 신기술 개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4.12.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 인증…공기단축 및 공사비 절감효과
▲ 왼쪽부터 이화인터내셔널 김태현 대표, 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팀 안형준 팀장, 이동철 대리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윤창운)은 기존 급수․급탕 설비의 단점을 개선한 신기술을 개발해 지난 17일 산업통산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22개의 새로운 기술을 올해 ‘제3회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로 선정했다.

코오롱글로벌과 이화인터내셔널이 공동 개발한 ‘유량분배기능을 갖는 직렬위생배관용 수전 기술’은 기존 급수․급탕 설비 공사 시 발생돼 온 건축물 손상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공 후 원활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수의 수도꼭지를 직렬배관으로 연결해 기존의 병렬방식 대비 배관의 길이를 줄일 수 있도록 개선한 기술이다.

▲ 코오롱글로벌 ‧ 이화인터내셔널이 공동개발 한 유량분배기능을 갖는 직렬위생배관용 수전 기술

기존 방식은 각 수도꼭지에 물을 분배하는 분배기가 벽체 내부에 별도로 존재해 타 공정의 간섭 등 시공상 어려움이 발생됐으나, 개발된 기술은 수도꼭지가 분배기능을 가짐으로 벽체에 매립되는 부분을 최소화한 기술이다.

따라서 본 기술은 기존 급수․급탕 설비 대비 연결부위를 절반으로 줄여서 누수의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글로벌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그 동안의 급수․급탕 설비 분야는 기술개발의 진행속도가 느렸으나, 이번 신기술을 통해 급수․급탕 설비 기술이 한 단계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신기술 인증 후 현장적용을 통한 공기단축 및 공사비 절감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 되며, 사업현장에 적극 반영해 신기술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