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 뭉친 여야 의원 4인방을 주목하다
상태바
똘똘 뭉친 여야 의원 4인방을 주목하다
  • 오세원
  • 승인 2014.12.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철, 이찬열, 송호창, 이원욱 의원…‘인덕원〜수원선’ 예산 70억 확보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여야 의원 4인방이 똘똘뭉쳐 경기 서남부 지역의 숙원사업인 ‘인덕원〜수원선’의 내년도 예산이 70억원을 따냈다. 이 금액은 기본설계와 실시설계의 착수금으로 전체설계비의 15%에 해당된다.

이에 따라, 올해 배정된 기본계획수립 예산 20억원이 타당성재조사가 늦어지면서 미집행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타당성재조사결과가 지난달말에 나오면서 사업의 속도가 붙게 됐다.

‘인덕원〜수원선’의 사업추진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데에는 4명의 국회의원들이 주축이 된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추진 국회의원모임’이 있다.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4선ㆍ안양동안구을)을 비롯해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인 이찬열 의원(재선ㆍ수원갑 장안구), 송호창 의원(초선ㆍ의왕과천),이원욱 의원(초선ㆍ화성시을)이 그 주인공들이다.

심재철 의원, 기획재정위원회 기재부 전담마크 = 새누리당 중진의원인 심재철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할 정도로 당에서 무게감 있는 일을 해왔다. 심 의원은 인덕원〜수원선을 가장 오랫동안 추진해 온 의원이기도 하다. 심 의원은 전철 통과 지역의 의원모임을 최초로 제안하고, 국토위와 기재위를 넘나들며 노선합리화와 비용절감 방안들을 챙겨왔다. 심 의원은 사업통과를 위해 타당성을 평가하는 기재부를 전담 마크하는 한편, 당과 청와대에도 대통령 공약사업인 전철사업을 통과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찬열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전담마크 = 수원시갑에서 재선한 수원을 대표하는 일꾼인 이찬열 의원은 전국에서 교통수요가 가장 높은 수원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고자 국토교통위원회로 상임위를 옮겼다. 이 의원은 국회 국회교통위원회에서 광역버스입석금지의 대안으로서 ‘인덕원〜수원선’의 효과성을 강조했으며, 내년 예산안 소위심사에서 설계착수예산 100억원을 반영시켰다.

송호창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전방서 70억원 예산확보 확정 = 송호창 의원은 예결위 예산조정소위원회 위원으로서 ‘인덕원〜수원선’ 예산이 확정되도록 최전방에서 최선을 다했다. 송의원은 예결위 예산 심사과정에서도 동 사업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설계비 70억원을 확보하며 수원, 안양, 의왕, 화성 등 경기 남부권의 가장 큰 숙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이원욱 의원, 주민의견 기재부 전달 ‘인덕원〜수원선’ 추진 촉구 =이원욱 의원은 동탄중심축 노선을 관철시켰으며, 주민들의 갈등을 조정하고 자칫 사업추진의 걸림돌이 될 수 있었던 동탄주민들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 기재부에 전달하여 ‘인덕원〜수원선’ 원활한 추진에 일조했다. 또한 예산확보를 위해 측면에서 지원사격을 해주었다.

한편, 지금까지 ‘인덕원〜수원선’관련 간담회와 토론회 모두 4명 의원공동으로 주최되어 왔으며, 앞으로는 추진상황에 대한 주민설명회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