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보, 中 상해주택보증회사와 보증제도 지식공유
상태바
대주보, 中 상해주택보증회사와 보증제도 지식공유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12.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주택보증제도 및 주택시장 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강화
▲ (왼쪽부터)장 징짜이 상해주방치업담보유한공사 사장, 천 시아오핑 상해토지회사 부사장,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홍광표 대한주택보증 기획본부장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지난달 28일 상해주방치업담보유한공사(Shanghai Estate Gauranty Co,.Ltd 이하 SEG) 장 징짜이 사장 등 6명의 중국 대표단이 한국의 주택보증제도 관련 지식공유 및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대한주택보증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SEG는 주택기금대출보증과 다양한 형태의 상업 대출 보증을 전문적으로 하는 보증회사로 중국 보증회사 중 최대 자산인 50억 위안(약 8,300억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SEG의 교류협력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회의에서는 대한주택보증의 보증상품과 주택사업전반의 절차 및 단계별 리스크 관리와 신용평가 방법 등이 논의됐다.

김선규 사장은 “앞으로 양국의 국민주거복지 향상과 주택사업 지원이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더 나아가 주택산업 관련 국제 협력증진과 경제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과는 KSP과제 수행, 카자흐스탄 및 말레이시아는 제도도입을 위한 자문 제공 등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주택보증제도 전파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