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상태바
포스코건설,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11.24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시공사에 적용 확대해…친환경 건설경쟁력 강화
포스코건설, 친환경건설 우수사례 발표회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지난 21일 송도사옥 강당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공동으로 더샵 아파트 입주민,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우수작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친환경건설 우수사례 발표회는 친환경의식 향상과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환경보호, 원가절감, 친환경기업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는 환경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발됐으며, 포스코건설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공동으로 상장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친환경상품인 고급 자전거를 수여 했다.
친환경건설 아이디어 공모는 △건설현장 친환경 시설⋅공법⋅장비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절약 우수시설 △생활 속 환경보호 아이디어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우수작으로는 해상공사에서 기존에 선박발전기로 전기를 공급받았던 것을 육상 전기선로를 이설해 온실가스를 110톤 가량 저감하는 방법, 아파트 공사 과정에서 거푸집 해체시 소음저감 방법 등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다.

이날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은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친환경건설은 포스코건설의 사명임을 강조하고 설계부터 공사, 운영, 폐기까지 전 과정에 친환경 건설 문화를 정착시켜 친환경 건설을 구현해 나가자”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를 시공사에 적용 확대할 계획이며 협력사 우수제품과 고객의 아이디어는 구매하고, 연구개발 등을 통해 친환경건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