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회장이 그룹수장인 한화 全 계열사 추석 봉사활동
상태바
김승연 회장이 그룹수장인 한화 全 계열사 추석 봉사활동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9.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개 계열사 70여 사업장 임직원 1천 명 참여...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아동과 함께 송편 등 전통음식 만들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김승연 회장이 그룹 수장인 한화 24개 계열사 70개 사업장 임직원 1천여명은 오는 12일까지 2주 동안 사업장 인근의 복지시설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을 찾아 추석맞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우선, 지난 1일 한화케미칼 방한홍 대표이사와 한화케미칼 바이오사업부 폴 콜만 대표이사 등 임직원 20여명은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단체 '지구촌사랑나눔'을 찾아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송편 등 우리 전통음식과 세계 각국의 명절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4일 한화63시티 이율국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은 영등포노인복지관을 찾아 명절음식을 만들어 쌀 등 생필품과 함께 인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한화케미칼 방한홍 대표(좌측 첫 번째 주황색 조끼), 한화케미칼 바이오사업부 폴 콜만 대표(우측 첫 번째 주황색 조끼) 및 임직원들이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단체 '지구촌 사랑나눔'을 찾아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세계 각국의 명절음식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한화그룹 제공)

한화타임월드는 4일 오후 대전 서구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실향민, 새터민 등 북에 고향을 둔 이웃들을 찾아 평양예술단 공연 관람과 명절음식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밖에도 충북 보은 (주)한화 사업장, 전남 여수 한화케미칼 사업장 등 전국 한화그룹 사업장에서도 임직원이 한가위를 앞두고 인근 복지기관 및 소외계층을 찾아 즐거운 한 때를 보내게 된다.

한편 한화그룹은 설, 추석 등 명절 이외에도 매년 10월 창립기념일을 맞아 한 달 동안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김승연 회장이 강조하는 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