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이라크 소녀 ‘티바’양 골수염 수술 지원
상태바
한화건설, 이라크 소녀 ‘티바’양 골수염 수술 지원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7.1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화건설이 이라크 내 親한국기업 정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 이라크 현장의 현채직 직원,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37)씨의 다섯째(6남매중) 딸인 티바(5)양이 골수염으로 “다리를 절단할 수도 있다”는 소식을 접한 한화건설이 계열사인 ㈜한화/무역과 협력해 치료를 지원키로 한 것이다.

작년 11월 중순경, 티바 양은 퇴근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다가 넘어지면서 오른쪽 다리가 골절됐고, 해당 부위가 급성 골수염으로 악화돼 현지에서 4차례 정도 수술을 받았지만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다.

당시 티바양은 정강이뼈 절반이 소실돼 다리절단이 불가피한 위급한 상황이었으며, 이에 한화건설은 티바양과 아버지인 아메르씨를 긴급히 한국으로 후송하고 ㈜한화/무역과 협력해 아주대학교 병원에서 3차례에 걸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 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현장에서 근무 중인 현지직원, 아메르 알완 이브레삼씨가 골수염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인 딸 티바양이 진료를 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한화건설 제공>

현재 죽은 뼈와 염증을 제거하고 소실된 뼈를 복원하는 3차례의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티바양은 8월 초 목발없이 걸어서 퇴원이 가능할 예정이다.

수술을 집도한 아주대병원 소아청소년 정형외과 조재호 교수는 “티바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새 뼈만 정상적으로 자란다면 다시 걸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티바양의 아버지인 아메르씨는 “이라크에서 신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한화건설과의 인연 덕분에 한국에서 치료비 걱정없이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며 “따뜻한 도움을 주신 한화건설과 한화/무역, 아주대병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현재 이라크에서 우리나라 해외건설 사상 최대 규모(10만 세대)의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를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한화/무역은 아주대병원과 해외병원사업 공동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해외병원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