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협회, 현장 CM간담회 가져
상태바
CM협회, 현장 CM간담회 가져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07.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 CM현장 방문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한국CM협회는 지난 9일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현장에서 CM단, 시공사 관계자, 회원사 임직원 등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CM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관사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이상주 CM단장의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 프로젝트 추진현황 및 적용효과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어 참석자간 CM사업 수행시 주요 현안 및 발전 방안에 대한 종합적인 의견을 교환한 후 현장을 시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상주 단장은 “노량진 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 프로젝트 중 농산물비축기지 철거와 냉동창고ㆍ폐수처리장공사가 최근 완료하고, 2단계 공사인 기존시설 일부철거 및 이전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초기단계인 기본설계단계부터 CM단의 효율적인 관리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임시사용승인 관련, “지자체 허가관련 담당자와 회의 및 국토교통부 관계관에게 질의응답 등 적극적인 인허가업무 지원으로 기존 시설물의 일부를 먼저 철거하고 순차적으로 공사를 진행해 현대화 사업진행 중에도 시장에서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이 사업이 국내 최대 규모 수산물중앙도매시장 프로젝트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CM수행시 애로사항, 순차공사방식, 효과적인 관리방안 등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의견을 교환했으며, 사업관리 역량강화와 CM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