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안전혁신 선포식...전사적 혁신 선언
상태바
대우건설, 안전혁신 선포식...전사적 혁신 선언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6.2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확대, 인력 확충, 교육 강화 등 강도 높은 안전혁신 계획 마련

박영식 사장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사후 처리보다 사전 예방을 중요시하는 안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우건설(대표 박영식)은 23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안전혁신 선포식을 갖고 안전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는 강도 높은 전사적 혁신을 추진할 것을 선언했다.

이날 박영식 사장은 안전혁신 선언을 통해 “비정상적 관행을 타파하기 위해 강력한 개혁을 추진하고 근원적 안적 확보를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며,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사후 처리보다 사전 예방을 중요시하는 안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우건설 임직원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박종길 청장, 협력사 대표 등 370여명이 참석했다.

▲ 23일 대우건설 본사에서 열린 안전혁신 선포식에서 대우건설 박영식 사장(앞줄 왼쪽 6번째),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박종길 청장(앞줄 왼쪽 5번째) 등 참석자 대표들이 안전혁신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지난달 조직개편을 통해 CEO 직속 안전전담 기구인 ‘HSE-Q실’을 신설한 대우건설은 오는 2017년까지 안전분야 약 2,900억원 투자 및 현장 안전관리 인력을 대폭 확충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전 임직원 안전교육 강화 및 전문 인재 육성, 안전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등 강력한 안전혁신 계획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00년 국내건설사 중 가장 먼저 국제안전규격 OHSAS 18001을 취득한 데에 이어 내년까지 국내 규격인 KOSHA 18001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요구와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전사적 안전혁신을 시행하게 됐다”며 “안전을 최우선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안전사고를 뿌리 뽑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