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현 롯데건설 대표, ‘현장과 소통의 날’ 개최
상태바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 ‘현장과 소통의 날’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5.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전 임원 및 팀장급 직원 100여명 참여...현장 직접 방문해 안전의식 강화
▲ 김치현대표이사(가운데)가 광명아울렛신축공사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안전은 본사 현장 할 것 없이 최우선의 가치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직접 몸으로 부딪히고 땀을 흘리며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더욱 의미가 깊었다.” -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이사 광명 아울렛 신축공사 방문현장에서

김치현 롯데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전 임원 및 팀장급 직원 100여명은 29일 국내 48개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 주의사항 및 예방책을 점검하며 현장 곳곳을 둘러보는 소통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1일 안전패트롤 및 수신호 작업 등 현장에서 가능한 업무를 지원하며, 현장의 안전관리 활동을 직접 지원하기도 했다.

행사가 끝난 후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은 현장 근로자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롯데건설은 5월과 11월에 정기적으로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해 모든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매월 4일 본사의 임원과 안전담당 실무진들이 현장을 방문해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해왔던 안전점검의 날 행사도 현장소장에서 대표이사 주관으로 확대해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현장직원들과 소통을 강화해 안전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