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차관, 한국 건설업체 진출 희망
상태바
우즈벡 차관, 한국 건설업체 진출 희망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8.10.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홍사 대한건설협회장은 지난 23일 오전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방한 중인 무카마드 아칠로프 우즈베키스탄 국가건축위원회 차관 일행의 예방을 받고 양국간 건설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국가건축위원회는 우즈베키스탄 정부의 건설 관련 전담 부서이다.
권 회장은 이 자리에서 우즈베키스탄에서 현재 진행중인 산업단지개발, 도시개발 등 건설 프로젝트에 국내 건설업체들의 원활한 진출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아칠로프 차관도 권 회장의 이 같은 요청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고, 현재 우즈베크스탄에서 진행중인 사회간접자본(SOC) 관련 국제입찰에 한국 건설업체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즈베키스탄은 현재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차관을 통해 자국내 도로, 철도, 터널 등 교통시설 건설과 댐, 가스관 건설, 산업단지(제조업) 건설, 교육·의료시설 건설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건설부문은 2006년 전년대비 12.8%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약 1조 6,000억원에 달하고 있다.
아칠로프 차관은 “우즈베키스탄의 경우 상하수도 시설이 부족하고 도로, 터널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매년 전문학교 200개, 일반학교 600개 등 800여개의 학교시설이 필요한 상황”이라며“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시공경험이 풍부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한국 건설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