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해외 첫 도시철도 진출
상태바
대림산업, 해외 첫 도시철도 진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4.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서 8400만 달러 하노이 경전철 공사 계약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이번 프로젝트는 대림의 해외 첫 도시 철도 사업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림산업이 장점을 가지고 있는 특수교랑, 댐, 도시철도, 항만 등 토목 분야의 전문성을 집결해 동남아시아와 중동을 중심으로 수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대림산업 김동수 대표이사.

대림산업이 해외 첫 도시 철도사업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대림산업은 11일 베트남 하노이 멜리아 호텔에서 하노이 도시철도 관리위원회와 하노이 경전철 3호선 고가철도 구간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발주된 경전철 공사로 하노이 뇬 차량기지에서부터 대우호텔 인근까지 약 8.5km 구간에 경전철이 다니는 고가철도 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공사금액은 8,400만 달러(한화 868억원) 규모이다.

다음달 착공에 들어가며 공사 기간은 약 30개월로 예정돼 있다.

현재 하노이에서만 총 8개의 도시철도를 신설하는 계획을 진행 중이다. 특히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3호선은 하노이 시내 중심부와 연결되는 핵심 노선에 해당한다.

한편 대림산업은 과거 베트남에서 남다른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1966년 1월 28일 미 해군시설처가 발주한 베트남의 ‘라치기아’ 항만 공사를 87만7,000달러에 수주하고 같은 해 2월초에 공사 착수금 4만5,000달러를 한국은행에 송금해 ‘해외 건설 외화 획득 1호’ 기록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