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사장, “협력사들의 자생력 키우는데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상태바
김동수 사장, “협력사들의 자생력 키우는데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4.04.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우수협력업체 시상식 개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응해 대림산업과 협력업체들의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 앞으로도 협력업체들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김동수 대림산업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에서 이같히 강조했다.

이날 시상식은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된 50개 업체 대표와 김동수 사장을 포함한 대림산업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림산업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기 위해서 시공, 플랜트조달, 자재구매, 설계용역, 안전 등 5개 분야의 전년도 실적을 평가해 매년 우수협력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된 회사에게는 계약이행보증 면제와 입찰초청 시 우선권을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대림산업은 ‘협력업체의 성장이 곧 대림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의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도급대금 전액을 현금과 현금성 결제로 지급하는 제도가 대표적이다. 또한 협력업체 컨설팅 프로그램인 재무컨설팅 제도를 운영하며 경영노하우를 전수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무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경영전반에 대한 다양한 업무 분야를 지원한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대림산업은 작년 5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3년 건설업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건설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