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국내건설사중 최초 해수담수화 신기술인증 획득
상태바
포스코건설, 국내건설사중 최초 해수담수화 신기술인증 획득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02.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시설대비 담수생산량 증대 및 운영비 절감 가능해
▲ <사진제공>포스코건설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은 이영규 웰크론한텍 회장과 공동 개발한 해수담수화 기술이 환경부로부터 신기술로 인증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받은 신기술은 ‘고효율 세라믹 막여과 전처리 공정과 빗물 블렌딩을 적용한 저에너지 RO(역삼투압) 해수담수화 기술’이다.

이번 신기술 인증은 포스코건설이 세계적으로 매년 6.1%씩 증가하는 해수담수 시장 진입을 위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설계기술 확보에 노력을 기울여 얻은 성과이다.
 
이 신기술은 기존 해수담수시설에 사용되는 유기막을 세라믹 무기막으로 개선하고 빗물을 활용해 담수생산량을 늘릴 뿐만 아니라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시설에서는 유기막 오염처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약품처리가 필요 했으나 신기술은 약품처리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이 기술은 포스코건설이 시공중인 광양 동호안 해수담수화 용수공급사업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며, 올해 7월 준공되면 하루 3만톤 규모의 담수 생산이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신기술과 광양 동호안 해수담수화시설의 건설, 운영 경험 등을 바탕으로 국내 해수담수화 시장은 물론 중동, 중남미 등 해외 해수담수화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