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전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개소
상태바
시설안전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개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4.02.1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한국시설안전공단은 11일 그린리모델링 조성사업을 총괄하는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를 개소하고 개소식을 국토 연구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조센터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에 근거해 680만동에 달하는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총괄하며 정책 개발 지원, 연구개발,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관리 및 교육, 이자 지원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창조센터는 기존의 국가녹색건축사업센터를 확대․개편한 조직으로 사업 추진실, 녹색건축센터, 탄소저감사업실 총 3개실로 구성된다.

신설되는 사업추진실은 창조센터의 사업기획, 관련 연구개발, 사업자 등록 및 관리․교육, 이자 지원사업, 공공 및 민간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등의 업무를 총괄한다.

녹색건축센터는 기존의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인증, 에너지절약계획서 검토, 친환경주택 평가서 검토 등의 업무를 계속 수행하며, 탄소저감사업실은 온실가스 배출량 일제조사, 목표관리 시범사업지원단 운영, 에너지소비총량제 도입검토, 탄소저감 관련 연구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창조센터는 TF팀의 형태로 지난해 10월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기존 건축물의 그린리모델링 조성사업과 관련한 정책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그린리모델링 예비사업자 선정, 이자지원 대상사업 모집, 공공 및 민간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 대상을 모집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위해 주기적으로 사업설명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