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분양현장]막바지 분양 열기..'북새통'
상태바
[주말 분양현장]막바지 분양 열기..'북새통'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3.1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3만4000명․‘롯데캐슬 골드파크’ 5만2000명․‘상무 SK뷰’ 1만3000명

[오마이건설뉴스-이유진기자] 양도세 감면 혜택이 올해 말에 끝남에 따라 막바지 분양 열기가 뜨겁다. 분양 비수기인데도 주말 견본주택에는 방문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견본주택에는 쌀쌀한 초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으며, 견본주택을 여러번 돌아보며 꼼꼼하게 메모하는 방문객들도 이곳곳에 눈에 띄었다.

◆포스코건설,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수요자 관심 뜨거워 = 쌀쌀한 초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평촌의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구입 열기가 뜨거웠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22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간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 에 오픈 첫날에만 9,200여명, 23일 1만4,000여명, 24일 1만1,000여명 등 3일간 총 3만4,000여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이른 아침부터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의 행렬은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특히, 중소형 평형 중심의 구성 때문인지 아이를 데리고 나온 젊은 부부들이 많았고, 인근에 거주하는 4인 이상의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평촌에서 20년만에 분양된 새 아파트라는 상징성 때문인지 방문객들의 의욕도 넘쳤다. 모형도를 자세히 보기 위해 까치발을 들고 서서 보기도 했으며, 전시된 주택형 내부를 보기 위해 한참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다. 구입전 꼼꼼하게 비교하기 위해 견본주택을 두번 이상 돌아보며 메모를 하는 방문객들도 적지 않았다.

그리고 상담을 받기 위해서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 폐관 시간이 다 됐는데도 대기하는 고객들 때문에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주말 내내 8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이처럼 상담을 받는 실수요자들은 평면과 주차시스템, 조경, 합리적 분양가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안양시 관양동에 거주하는 박모씨(52세)는 “오랜만에 평촌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라 주위 사람들도 한번씩은 견본주택에 다 찾아올 정도로 관심이 높다”며 “차별화된 설계와 주차공간 등이 지금 살고 있는 오래된 아파트보다 우수하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와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를 팔고 조금 더 보태 신규 아파트로 갈아타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투자를 위한 방문객들의 모습도 보였다. 카페테리아 안에서 지인들과 평촌 스마트스퀘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김모씨(46세)는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가 들어서는 스마트스퀘어에 LG유플러스를 비롯한 28개 기업이 입주하기로 예정되어 있으니, 향후 입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땅값 등이 올라가지 않겠냐”고 하면서 “일대가 벤처밸리로 묶여 수혜가 예상되는데다 안양 행정타운과 법조타운 등이 있어 집값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청약을 넣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96㎡로 총 1,459가구로 구성된다.

◆금천의 프리미엄 신도시 ‘롯데캐슬 골드파크’
= 롯데건설이 지난 22일 문을 연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에 첫날부터 주말동안 약 5만2,000여명이 다녀갔다.

견본주택 앞에는 오픈 첫날부터 주말 내내 관람객들이 줄을 서기 시작해 300m가 넘는 줄이 이어져 짧게는 1시간, 길게는 2시간까지 기다리는 장사진이 벌어졌다. 오후 5시 넘어서까지도 견본주택을 관람하려는 줄이 길게 늘어서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에 대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노년층부터, 가족단위 방문객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금천구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견본주택 내부에서도 1,2층에 마련된 전용 59A㎡, 84A㎡, 84C㎡, 101㎡ 4가지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하기 위한 긴 줄이 이어졌고, 상담석에는 분양 상담을 받기 위한 대기 수요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금천구 독산동 옛 육군도하부대 터에 조성되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연면적 약 70만㎡에 아파트 3203가구, 오피스텔 1165실, 호텔, 문화체육시설, 롯데마트, 초등학교, 공공청사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SK건설 광주 ‘상무 SK뷰’, 견본주택 ‘인기몰이’
= SK건설은 지난 22일 개관한 상무 SK뷰 견본주택에 주말을 포함한 3일 동안 1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22일 상무 SK뷰 견본주택 앞으로 200m가 넘는 방문객들의 행렬이 이어졌다.

상무 SK뷰는 지하2층 지상16~20층 총 8개동 총 536가구 규모로 이중 376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SK건설은 상무 SK뷰가 뛰어난 입지여건에다 일반분양 가구의 75%가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전용면적 85m²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고 분석했다.

김윤배 상무 SK뷰 분양소장은 “상무 SK뷰는 도심을 관통하는 상무대로앞에 위치한데다, 광주지하철 상무역이 약 100m 떨어진 초역세권 아파트로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또 단지 바로 앞 상무대로 건너편에서 시청 사이 구역에는 업무시설과 상업시설 등이 빼곡히 들어서있는 광주의 중심업무지구가 펼쳐진다”라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주택형이 많은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